김학용 의원 전국상인연합회 회장단과 오찬간담회

상인들의 “시름 덜어 줄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겠다” 밝혀

 김학용 국회의원이 전국 상인연합회 명예회장 자격으로 지난 15일 전국상인연합회 임원진과 시·도회장과 간담회를 갖고,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진병호 전국상인연합회장을 비롯해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인들의 약 1시간간에 걸쳐 진지한 대화를 나누었다.

 상인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진병호 회장과 각 지회장들의 발언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김학용 의원은 “상인의 아들로 태어나 자란만큼 여러분의 애환과 고통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며 “전국의 전통시장을 살리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시름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에 대해 진병호 회장은 “전통시장이 어려운데 내실 있는 정부지원이 이루어지지 않는것 같다” 면서 “문서로 된 자료만 보고 판단하지 말고,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을 마련했으면 좋겠다” 고 건의했다.
 이밖에도 전통시장의 가업승계와 전통시장과 대형 마트 간 공생문제, 전통시장 내 청년 창업 활성화 등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갔으며, 추후 정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통해 보다 깊이 있게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