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족회 복지 증진 지역발진 앞장

권진호 전몰군경유족회장

 북한의 기습남침으로 발발한 6.25전쟁 때문에 하루아침에 유자녀가 된 전몰 군경자녀를 보살피며 그들의 부친이 나라를 구한 애국용사라는 것을 인식시키며 보훈에 앞장서온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안성시지회 권진호 지회장은 훌륭한 덕목의 지도자다.

 권 지회장은 6.25전쟁으로 부친이 전사하자 나이어린 소년가장으로 가족의 생계를 위해 생활전선에서 굳세게 살아온 자수성가의 장본인이다.

 지난 2000년 5월 안성시 지회장에 임명된 후 어려운 여건 속에서 살고 있는 유자녀들의 복지 향상에 앞장서 왔다. 평소 높은 지도력과 통찰력 그리고 친화력으로 전몰군경유족회 발전과 회원 간 결속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내 31개 지회장 친목회인 기우회장에 만장일치 추대될 정도로 권 회장은 인기와 신뢰를 받고 있다.

 권 회장은 열악한 유자녀에 대한 복지와 나라를 구하다가 전사된 부친들의 숭고한 애국정신 선양과 명예회복을 위해 보훈복지 정책에 대한 법 개선을 요구해 개선될 수 있도록 했다.

 자신보다 유족회원들을 위해 헌신하면서 지역 사회 발전과 안전에도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권진호 지회장님이야 말로 참된 봉사자며 존경받을 모범지도자가 아닐 수 없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