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발전 시민화합 앞장

김만수 동신A 자치회 총회장

 아파트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화합을 위해 특유의 리더십으로 헌신하고 있는 동신아파트자치회 김만수 총회장이야 말로 참된 지도자가 아닐 수 없다.

 김 회장은 일찍이 농업발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농협에 입사한 후 “농촌이 살아야 지역이 발전한다”는 신념으로 농업생산성 향상과 농민조합원 소득증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했으며 일등 전무로 승진한 후 농민위주 시책 추진과 업무 효율화로 농민과 농협이 함께 상생하며 발전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김 회장은 ‘인간사랑 지역사랑 자연사랑’의 3대 목표아래 시민간 단체간 화합과 아름다운 안성 가꾸기 솔선 추진, 불우이웃돕기 등 사회봉사에 앞장서는 ‘안성사랑네트워크’ 단체를 창설해 초대회장으로 많은 업적을 남기기도 했다.

 자신보다 지역을, 나아가 국가를 사랑하며 자신의 개인적 손해를 무릅쓰고 어려운 선후배를 도와 함께 살 수 있는 공통발전 사회를 만드는데도 앞장 서 왔다.

 높은 친화력으로 주위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을 뿐더러 윗사람을 공경하고 아랫사람을 사랑하는 ‘상경하애’정신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김 회장은 덕성과 봉사심 또한 높고 훌륭한 지도자며 존경받는 봉사인 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