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증진 사회발전 앞장

이규설 안성 노인회장

 노인회 발전과 회원 복지향상을 위해 특유의 리더십과 마인드를 갖고 헌신 노력하고 있는 이규설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회장은 참된 지도자다. 교단에 오랫동안 봉직하면서 숭고한 사도정신을 발휘해 후진양성에 탁월한 지도력을 보였다가 교장으로 퇴임한 뒤 노인대학장과 양성면 노인회 분회장을 역임하면서 노인들 권익신장에 앞장서 왔다.

 이 회장은 경로당 회원들이 행복한 생활을 영유 할 수 있도록 복지 시책 추진과 농촌과 오지에 살고 있는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유지와 여가선용을 위해 경로당 활성화를 운영방침 포함해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 회장은 “우리노인들은 어렵던 사회 속에서 국가를 지키고 가정을 발전시킨 훌륭한 덕목을 갖고 있다”라면서 중앙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복지 시책 추진의 당위성과 시급성을 제기하고 있다.

 이 회장은 “우리 노인들은 사회의 어른으로서 항상 젊은 세대에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견지해 존경받는 노인이 되어야 한다”며 “청소년 선도와 사회에 봉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 우리가 체험한 고귀한 경험과 업적을 사회와 가정발전을 위해 써야한다”며 “노인들이 지역발전에 솔선 노력해야 한다”고 독려 할 정도로 존경받는 모범지도자다


지역

더보기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 속 개최
안성맞춤 아트홀에서 지난 2일 경로효친 사상을 기리고, 지역 발전에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성대히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회장 송근홍)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김보라 안성시장, 윤종군 국회의원, 안정열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각급기관 사회단체장 등과 어르신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행사는 트로트와 퍼포먼스로 꾸며진 신나는 식전공연에 이어 기념사, 축사, 유공자 표창 수여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식전공연에서는 트로트 가수의 축하무대와 안성시니어모델협회의 시니어 모델 워킹쇼가 펼쳐져, 어르신들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보여주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안성시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모범경로당, 모범노인, 노인복지기여자, 봉사상, 효행상 등 총 51명에게 그간의 노고와 헌신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표창패가 수여됐다. 송근홍 안성시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제29회 노인의 날을 맞아 함께해 주신 김보라 안성시장님과 윤종군 국회의원님, 안정열 시의회의장님과 여러 내빈들께 감사드린다”서두를 꺼낸 후 “안성의 유서 깊은 효와 예의 전통을 계승하고, 먼저 존중하고 배려하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