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증진 사회발전 앞장

이규설 안성 노인회장

 노인회 발전과 회원 복지향상을 위해 특유의 리더십과 마인드를 갖고 헌신 노력하고 있는 이규설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회장은 참된 지도자다. 교단에 오랫동안 봉직하면서 숭고한 사도정신을 발휘해 후진양성에 탁월한 지도력을 보였다가 교장으로 퇴임한 뒤 노인대학장과 양성면 노인회 분회장을 역임하면서 노인들 권익신장에 앞장서 왔다.

 이 회장은 경로당 회원들이 행복한 생활을 영유 할 수 있도록 복지 시책 추진과 농촌과 오지에 살고 있는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유지와 여가선용을 위해 경로당 활성화를 운영방침 포함해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 회장은 “우리노인들은 어렵던 사회 속에서 국가를 지키고 가정을 발전시킨 훌륭한 덕목을 갖고 있다”라면서 중앙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복지 시책 추진의 당위성과 시급성을 제기하고 있다.

 이 회장은 “우리 노인들은 사회의 어른으로서 항상 젊은 세대에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견지해 존경받는 노인이 되어야 한다”며 “청소년 선도와 사회에 봉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 우리가 체험한 고귀한 경험과 업적을 사회와 가정발전을 위해 써야한다”며 “노인들이 지역발전에 솔선 노력해야 한다”고 독려 할 정도로 존경받는 모범지도자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