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정책 공감 토크,‘교육은 함께 만들어 가는 것’

이재정 교육감, 남양주 학부모와 토크콘서트 가져

남양주 초.중.고 학부모대표 130여명 참여 경기교육 정책과 의견 제시
이재정 교육감, ‘교육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며 함께 성장해 가는 것’ 강조
정책 공감 토크 콘서트,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www.goe.go.kr)에서 중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일 오전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에서 열린 ‘교육감 현장소통, 학부모와의 정책 공감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학부모들과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정책 공감 토크콘서트에는 남양주 초·중·고 학부모대표 등 13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기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평소 생각과 의견을 교육감과 직접 대화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였다.
 호평중학교 학부모 동아리의 ‘난타’공연과 수동 공동체의 수화공연으로 토크 콘서트가 시작되었으며 퇴계원초 학부모회장 김희순, 예봉중 학부모회장 이경희 학부모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이재정 교육감은 참석한 학부모들과 정책 제안 및 질의에 대해 일일이 답변을 하며 대화를 했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늘 처음처럼 설렘과 새로움으로 또 다른 처음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한 학부모의 질문에 이 교육감은 “혁신학교를 공교육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며, “자는 학생을 깨우는 노력이 필요하고, 경쟁의 교육이 아닌 관계를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교육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다”며, “학생과 학부모와 소통하는 방법을 더욱 연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0월14일 오전 10시에는 수원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학부모 정책공감 토크콘서트가 개최된다.
 토크 콘서트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를 통해 인터넷 생중계로 볼 수 있으며 문자메시지를 이용해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