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노선체계 개선 통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편의 제공

 안성시는 2016년도에 시행한 시내버스 노선체계 합리화 용역 결과에 따른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201736일부터 시가지내 시내버스 노선체계를 개선 운행하기로 하였다.

 해당노선은 기존의 88번 노선을 폐지하고, 폐지에 따른 차량 3대는 2-2, 2-3, 5-5번으로 각 1대씩 추가 투입하여 운행 기존의 88번 노선을 대체한다.

 이번 노선체계 개편으로 시내외곽 시민들의 시가지로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의료시설, 문화, 체육시설 등의 이용편의를 제공하고, 학생통학 및 직장인들의 ·퇴근시 만차로 인한 교통 불편 등을 해결함은 물론, 기존의 88노선의 일방순환을 대체 교차 운행하여 주요노선 환승이 용이하고 운행횟수를 강화하여 기존의 88노선 이용자들의 불편함은 최소화 하고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변경노선 내역

노선

번호

변 경 후

비 고

기점

경유지

종점

왕복

거리

(km)

횟수

대수

2-2

태영

APT

비룡중,쌍용APT,금산R,서인R, 신한은행앞,봉산동,안성종합 터미널앞,종합운동장,홍익APT,종합운동장,봉산동,안성초교, 금산R,서인R,석정삼거리,한경대 (회전)

태영

APT

16.8

22(16)

2

88번 노선

통폐합

(2-2,2-3,

5-5번 각

1)

 

방학기간,공휴일,,일요일 30%감차,감회

2-3

태영

APT

비룡중,쌍용APT,금산R,서인R, 신한은행앞,봉산동,금광초교, 홍익APT,금광초교,봉산동,인지R,석정삼거리,한경대 (회전)

태영

APT

17.5

22

(16)

2

5-5

안성

의료원

우남@,알파문구,동광@,안성 제2산업단지,금화APT,안성제2산업단지,동광@,보건소,대천동,금산R,쌍용APT (회전)

안성

의료원

16.7

34

(25)

3

 

 

 

 

 

 

 

2-2,2-3, 5-5번으로 통합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철도와 흥망성쇄를 겪어온 안성시
안성시의회 이관실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안성시의회 주관 ‘안성형 철도유치를 위한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의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관실의원은 ‘철도유치를 통한 안성의 균형발전과 성장기반구축’라는 주제로 안성의 철도역사와 현재의 교통현실, 그리고 안성형 철도유치방법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 의원은 “안성은 철도와 함께 흥망을 겪어온 역사를 가졌다. 안성이 여전히 버스와 자가용등 도로교통에 의존하는 현실로 인접도시 교통망이 제한적이면, 일자리를 이동하더라도 자동차로 출퇴근할 시간이 길어져 안성을 떠나게 된다”고 현재의 교통현실을 지적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 의원은 수도권내륙선과 부발선에 대해 “현재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포함된 부발선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에서 통과되지 못했고, 수도권내륙선은 예비타당성조사조차 진행하지 못했다”면서 그 원인을 “수도권지역과 비수도권지역의 평가방식이 다른데, 수도권에 있는 안성시는 평가항목(경제성, 정책성, 지역균형발전)중 지역균형발전 항목이 삭제된 평가 기준에서 인구밀도가 낮고 경제유발효과가 적어 BC값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수도권이면서 비수도권 수준의 경제적 타당성을 가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