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노선체계 개선 통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편의 제공

 안성시는 2016년도에 시행한 시내버스 노선체계 합리화 용역 결과에 따른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201736일부터 시가지내 시내버스 노선체계를 개선 운행하기로 하였다.

 해당노선은 기존의 88번 노선을 폐지하고, 폐지에 따른 차량 3대는 2-2, 2-3, 5-5번으로 각 1대씩 추가 투입하여 운행 기존의 88번 노선을 대체한다.

 이번 노선체계 개편으로 시내외곽 시민들의 시가지로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의료시설, 문화, 체육시설 등의 이용편의를 제공하고, 학생통학 및 직장인들의 ·퇴근시 만차로 인한 교통 불편 등을 해결함은 물론, 기존의 88노선의 일방순환을 대체 교차 운행하여 주요노선 환승이 용이하고 운행횟수를 강화하여 기존의 88노선 이용자들의 불편함은 최소화 하고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변경노선 내역

노선

번호

변 경 후

비 고

기점

경유지

종점

왕복

거리

(km)

횟수

대수

2-2

태영

APT

비룡중,쌍용APT,금산R,서인R, 신한은행앞,봉산동,안성종합 터미널앞,종합운동장,홍익APT,종합운동장,봉산동,안성초교, 금산R,서인R,석정삼거리,한경대 (회전)

태영

APT

16.8

22(16)

2

88번 노선

통폐합

(2-2,2-3,

5-5번 각

1)

 

방학기간,공휴일,,일요일 30%감차,감회

2-3

태영

APT

비룡중,쌍용APT,금산R,서인R, 신한은행앞,봉산동,금광초교, 홍익APT,금광초교,봉산동,인지R,석정삼거리,한경대 (회전)

태영

APT

17.5

22

(16)

2

5-5

안성

의료원

우남@,알파문구,동광@,안성 제2산업단지,금화APT,안성제2산업단지,동광@,보건소,대천동,금산R,쌍용APT (회전)

안성

의료원

16.7

34

(25)

3

 

 

 

 

 

 

 

2-2,2-3, 5-5번으로 통합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겉은 멀쩡했지만, 속은 비어 있었습니다’
“안성시 고삼면 쌍지리 느티골 인근에서 지난 10일 오전 7시 40분께 24톤 탱크로리 한 대가 도로 붕괴와 함께 하천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차량을 운전하던 청년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닥터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그는 과거 본인과 함께 독일 바이오가스 축산시설을 견학하며 안성 축산의 미래를 이야기했던, 누구보다 성실한 청년 축산인이었다.” 최호섭 시의회운영위원장은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단순히 ‘도로가 무너졌다’는 충격을 받았는데 누구든 그 자리에 있었다면 큰 공포와 분노, 그리고 책임감을 느꼈을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사고 당시 도로는 외관상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그 속은 이미 텅 비어 있었으며, 폭 2m 남짓한 하천변 콘크리트 농로는 기초 보강 없이 흙 위에 콘크리트 판을 얹은 단순 구조였고, 하중 분산이나 침식 저감 설계는 전무한 상태로 그야말로 ‘도로의 탈을 쓴 위험지대’였던 셈이다. 이번 사고는 상하수도관 누수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도로 구조에 대한 사전 검토 부족, 부적절한 시공, 사후 점검 부재 등 복합적인 관리책임상의 문제가 겹쳐진 결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상 과실 여부를 단정하기 어렵지만, 적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