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봉공에 빛나는 의용소방대 연합회장‧대장 합동 이‧취임식

김선용 신임 회장취임 “안전한 안성만들기” 약속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26일 오전 AW웨딩컨벤션에서 안성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및 7개 지역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의용봉공에 빛나는 의용소방대 이취임식 행사에는 김학용 국회의원, 우석제 안성시장, 신원주 시의장, 양운석, 백승기 도의원,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명이 참석해 이임하는 연합회장 및 각 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취임하는 회장, 각 대장들을 축하했다.

 이날 이임하는 김성환(남성 연합회장) 민동기(안성남대) 신명철(미양남대) 남철우(대덕남대) 신대철(칠장남대) 허은희(금광여대) 박우원(대덕여대) 김영자(서운여대)는 각종 재난현장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안전과 소방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또한 새로 취임하는 김선용(남성 연합회장) 이추현(안성남대) 김장수(미양남대) 안병석(대덕남대) 박성수(칠장남대) 조영민(금광여대) 태남이(대덕여대) 고영선(서운여대)은 다년간의 현장 및 사회봉사 활동 등을 통해 대원들 사이 두터운 신망과 신뢰를 바탕으로 투철한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이번 신임 연합회장 및 대장에 취임하게 됐다.

 김선용 연합회장은 임원진 활동 경험을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소통으로 소방발전과 안전한 안성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취임사를 전했다.

 정귀용 서장은 의용소방대 발전에 최선을 다해온 이임 연합회장대장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신임 연합회장 및 대장들에게 의용소방대 활동으로 지역주민 안전문화 발전을 위해 안성시 안전지킴이로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죽산·일죽 지역 현안 해결 위한 간담회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가 지난 22일 소통회의실에서 죽산면·일죽면 지역 주민들과 지역 내 주요 현안 해결을 위 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4년 집중호우로 붕괴된 죽산 제1교의 신설 교량 건설 및 기존 세월교 철거 문제, 그리고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대형버스 진입 문제 등이 집중 논의 됐다. 죽산 제1교 신설 교량은 2027년 준공 예정이며, 이에 맞춰 기존 세월교는 하천 기본계획에 따라 철거될 계획이다. 그러나 죽산면 하구산 마을(대표 김주호) 주민들은 최소 한 개의 세월교를 유지해 통행 편의 등을 보장해 달라 요구했다. 이에 관련 부서는 안전과 유수 흐름을 고려한 계획임을 설명하며,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 했다. 이어진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관련 간담회에는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종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죽 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형 버스 진입 방안과 화물차 장기 주차 방지를 위한 차단기 설치 요청이 제기 됐다. 이에 관련 부서는 해당 주차장이 ‘주차장법’상 정식 주차 장이 아닌 편의시설로 분류되며 안전상 제한적 운영 방침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정열 의장은 “지역 주민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