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주민자치협의회

동아방송예술대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창선)가 지난달 25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상교)과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성시 주민자치협의회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안성지역의 화합과 나눔을 위한 업무 협력의 필요성을 공동으로 인식하고, 안성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발과 확산 활동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창선 회장은 앞으로도 상호 협력사항에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죽산·일죽 지역 현안 해결 위한 간담회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가 지난 22일 소통회의실에서 죽산면·일죽면 지역 주민들과 지역 내 주요 현안 해결을 위 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4년 집중호우로 붕괴된 죽산 제1교의 신설 교량 건설 및 기존 세월교 철거 문제, 그리고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대형버스 진입 문제 등이 집중 논의 됐다. 죽산 제1교 신설 교량은 2027년 준공 예정이며, 이에 맞춰 기존 세월교는 하천 기본계획에 따라 철거될 계획이다. 그러나 죽산면 하구산 마을(대표 김주호) 주민들은 최소 한 개의 세월교를 유지해 통행 편의 등을 보장해 달라 요구했다. 이에 관련 부서는 안전과 유수 흐름을 고려한 계획임을 설명하며,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 했다. 이어진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관련 간담회에는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종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죽 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형 버스 진입 방안과 화물차 장기 주차 방지를 위한 차단기 설치 요청이 제기 됐다. 이에 관련 부서는 해당 주차장이 ‘주차장법’상 정식 주차 장이 아닌 편의시설로 분류되며 안전상 제한적 운영 방침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정열 의장은 “지역 주민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