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직장내’성문화 정착도모

성희롱성 폭력·성매매 예방교육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는 지난 23일 교육지우너청 전 직원과 관내 초·중학교 성교육 담당자 등 108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지식과 성윤리의식이 확립된 건전한 직장내 성문화 정착을 위해 양성평등 의식제고를 위한 직장내 성희롱·성매미·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 정인자 성교육 전문강사는 함께하는 행복울타리라는 주제로 직장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의 유형과 대처요령, 성매매의 현황과 실태 등 실질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함께 담당교사들이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주요 포인트를 집어 주었으며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성희롱·성폭력·성매미 예방교육의 지도 방안도 덧붙여 주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