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24년 초등 신입생 학부모 연수 운영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와 학교생활 지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이 지난 6일과 14일 이틀간 안성맞춤 아트홀 문화살롱에서 2024학년도 초등 입학 예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슬기로운 학교생활, 행복한 1학년’연수를 운영하였다.

 이 연수는 초등 신입생 학부모 연수가 필요하다는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50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초등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었다.

 강사로는 현직 학교장이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를 상세하게 하여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자녀교육 지침서를 발간한 저자가 내 자녀를 바르게 이해하고 지도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해 주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 이 모 씨는“초등학교 생활이 유치원과 많이 다를 것으로 막연하게 걱정하고 있었는데 교육청에서 연수를 해 주니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특히 교장선생님의 생생한 현장 얘기는 궁금한 부분을 많이 해소해주었다. 입학하기 전 교재를 한 번 더 읽어보며 입학 준비를 잘 해보겠다”며 연수에 대한 소감을 전하였다.

 심상해 교육장은 “자녀를 처음 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님의 고민을 어떻게 하면 풀어줄 수 있을까? 1학년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하는 고민에서 이 연수가 시작되었다. 이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이 자녀와 학교 교육을 이해하고 지원하여 학교와 학부모님, 자녀 모두 행복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