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부모와 함께하는 저녁돌봄데이’ 개최

다양한 형태의 교육활동을 통한 초등돌봄교실 이해 및 관심 증대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이 지난 28일부터 2일간 한경국립대학교 지역문화복합관 경기장에서 안성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3 부모와 함께하는 저녁돌봄데이를 개최했다.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교육과 문화가 만나는 특별한 시간으로, 초등학생들을 위한 클래식 음악 연주를 시작으로 키링 만들기, 카페 체험, 솜사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이어졌다. 클래식 음악은 참석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체험부스에서의 활동은 호기심과 창의성을 자극하여 많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은 다채로운 교육 활동과 프로그램을 경험함으로써 초등돌봄교실의 중요성과 다양한 교육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부모-자녀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가족 간의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에도 기여하였다.

 심상해 교육장은 “향후 안성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 및 학부모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바탕으로 초등돌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