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 영어·중국어 캠프운영

원어민 실용회화 중심교육

초·중등학생선착순모집

 지구촌이 하나되는 국제와 글로벌 시대를 맞아 향토인재 육성에 매진하고 있는 안성시가 관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2014년도 안성시 동계 영어·중국어 캠프’ 를 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번 외국어 캠프는 2015년 1월 5일부터 23일까지 겨울방학 동안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중국어 4~6학년) 및 중학생 306명을 대상으로 중앙대학교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각기 진행한다.

 캠프는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준별 원어민과와 실용회화 중심으로 진행되며, 교재비를 제외한 별도의 참가비는 안성시에서 지원하고 통학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12월 8일부터 12일까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http://caulife.cau.au.kr)과 동아방송예술대 평생교육원(http://lifelong.dima.ac.kr)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는 것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해외 자매결연도시인 미국 브레아시와 중국 허위엔시와의 청소년 교류 참여까지 이어지길 바란다” 며 “지속적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청소년 외국어 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 이라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촉구” 했다. 이번 동계 영어·중국어 캠프 운영에 따른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시청교육협력과 678- 6835,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670-3622나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 670-6607 번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