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소면 어울림 마당 폐막

다채로운 공연 다양한 체험전시 큰 인기

 안성시는 2014 안성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이 지난 12월 20일 공도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폐막식을 갖고 올해의 청소년 문화 행사를 마무리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안성시가 주최하고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문화의 집이 주관하며 여성가족부가 후원했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 이란 기존의 ‘청소년 문화존’ 이 명칭을 바뀐 것으로 청소년이 행사의 주체가 되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만들고, 공연 및 전시, 놀이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문화 거점 공간을 의미한다.

 2014년 안성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지난 7월 19일 공도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개막식과 함께 16개 청소년 동아리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6회의 행사를 치뤘다. 청소년 동아리 경제, 과학, 봉사, 제과제빵, 댄스, 밴드, 합창 등이 주축이돼 치러진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청소년 동아리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 및 전시 활동과 다채로운 공연으로 풍성하게 치뤄졌다.

 폐막식에는 청소년 동아리들이 1년 동안의 활동을 보고하고, 동아리 발표대 도 함께 진행됐으며, 한 해 동안 가장 열심히 활동한 우수 동아리들을 선정, 격려했다. 시 관계자는 “2014년 한 해 청소년 어울림 마당을 지켜보면서 안성시 청소년들의 재능과 순수한 열정을 느낄 수 있어 흐뭇했다” 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 들어 나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