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교육

안성교육지원청 관내 50개 공립학교 대상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은 지난 8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립 유· 초·중·고 행정실장 및 업무담당자 등 120명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비룡중학교 박미정 행정실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는데, 2015년 학교 회계 예산편성지침 내용 및 유의사항 전달과 올 77개의 세부사업이 내년도에 66개로 변경된 것을 골자로하는 에듀파인 학교회계 기능개선 전달이 주된 내용이다.

 김영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으로 학교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각급 학교 행정실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학교 기본 운영비가 전년 대비 5% 감소하는 만큼 효율적인 학교예산 편성” 을 당부했다.

 공도중 강은주 행정실장은 “이번 연수로 인해 2015년 학교회계 예산편성과 관련하여 많은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고, 효율적이고 투명한 행정업무 추진으로 모두에게 신뢰받는 안성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 을 다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