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신난다! 청소년 꿈 멘토 드림콘서트 성료

청소년기 맞춤형 비전과 목표 등 나침반 마련

 안성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지부가 주관한 ‘꿈’ 멘토 드림콘서트가 지난 9일 안성여중 대강당에서 학생 700여 명 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기 성장에 가장 필요한 맞춤형비전과 목표를 심어 주고, 청소년 스스로 삶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나침반을 마련해 주기 위해 열렸다. 특히 이번 드림콘서트는 올해 총 5회중 마지막 콘서트로 그 의미가 대단하다.

 강연에서 강헌구 교수는 “학생들의 입장에서 인생의 목표를 접근하게 마법의 문장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이루고자 하는 꿈을 매일 15번씩 글로 쓰면 미래의 비전이 구체적이고, 조직적으로 변화된다“ 고 강의해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마법의 문장을 실천한 학생들을 예로 들어 하루 하루 자신의 비전을 향해 가슴 뛰는 삶을 살도록 강의하며 그 모습이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고 강조했다.

 초청강사인 강헌구 교수는 비전멘토겸 전 장안대학교 교수로 전 세계 40여개 도시에 비전스쿨을 세우고 “매일 매 순간 목표와 비전으로 가슴뛰는 인생을 살아 가는 법” 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초청공연으로 우리들의 꿈을 열정과 함께할 수 있는 비보이팀(리듬몬스터)이 출연, 학생들의 열렬한 환영과 박수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청소년들의 비전 설정에 있어 멘토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해주는 안성맞춤식 프로젝트였다” 며 “청소년 발전 및 육성을 위해 내년에도 이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