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품질로 승부하는 관광 자신감!

‘수도권 교사 대상 교육․체험 팸 투어’

 안성시는 226, 서울, 경기 지역의 초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안성시의 관광 상품을 직접 체험해보는 팸 투어를 가졌다.

 이날 참여한 팸 투어 대상자는 서울경기지역 초··고등학교 체험 담당 교사들로, 각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착순 모집해 84개 학교 120명 교사가 선정됐다.

 

 팸 투어는 안성맞춤박물관, 칠장사, 미리내성지,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남사당 공연장의 방문으로 문화역사자연과 연계한 교육체험 투어코스로 진행됐다. 또 유네스코 무형문화재에 등재된 남사당놀이 관람과 줄타기·버나 돌리기 직접 체험,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안성 문화유적지 방문을 통한 차별화 된 체험프로그램 소개 등 추후 학생 고객들을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박상호 홍보담당관은 “120명 교사들의 직접 체험이 안성 관광의 홍보로 이어져 보다 많은 학생들의 현장 학습과 가족 관광객 모객에 힘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시는 문화, 자연 등 다양한 관광자원과 교육체험프로그램 홍보를 위해 2010년도부터 지금까지 8회에 걸쳐 800여명의 교사 팸투어를 실시한 바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