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사 연계기관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안성교육지원청 ‘교육복지 우선 사업추진’ 최선

 안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안성수덕원에서 교육복지사 및 연계기관 담당자 24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 우선 지원사업 학교와 연계기관의 사업계획 정보 공유 및 상담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공도중 교육복지사 손지완의 사업우수 사례발표에 이어 각 연계기관 담당자들이 올해 추진할 사업계획과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상담 센터 전임연구원인 정윤경 강사의 사진치료 연수로 진행되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인사말을 통해 “사업학교 교육복지사와 연계기관 담당자들이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인적자원 네트워크를 형성해 최근 많이 활용되고 있는 사진치료프로그램 연수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연계기관 담당자는 “많은 연계기관들의 사업계획과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2015년 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었다” 며 “사진치료 연수를 통해 한 장의 사진으로도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힐링해 줄 수 있는 기술을 알게 되어 매우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교육복지 우선사업 연계기관은 △안성시무한돌봄센터 △안성시청소년상담센터 △wee센터 △안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안성건강증진센터가 포함되어있다.


지역

더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이미란)가 27일 지사에서 관내 장기요양기관 127개소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선제적인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과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간담회는 장기요양서비스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도 개선 방향을 공유하는 한편, 공단과 장기요양기관 간 청렴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부당한 청탁 배제 △일상 속 청렴 실천 문화 정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에 함께 참석하며, 청렴한 장기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의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안성지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부패 취약 시기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함께 추진했다. 캠페인을 통해 명절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적절한 관행을 예방하고,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단 이미지를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안성지사 관계자는 “이번 공동선언과 캠페인은 공단과 장기요양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문화의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국민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