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우수교육 공모사업 프로그램

105학교에 4년간 31억 지원 학교현장 만족도 최고

 안성시가 학교지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성맞춤 우수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 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안성맞춤 우수교육 공모 사업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학력신장 교육, 인성교육, 특기·적성 교육, 동아리 활동지원, 취약계층 대상 교육복지 프로그램 등을 공개 모집해 응모한 프로그램의 심사를 거쳐 학교 사업비를 지원하는사업이다.

 특히 학교 맞춤형 사업비 지원으로 음악·스포츠 교육을 통한 전인적 인성교육 학력향상 및 대학 진학 제고를 위한 교과 심화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 운 영해 사교육비 절감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는 타 시·군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안성시만의 특화 사업으로 학교 현장 교육 프로그램을 공모를 통해 지원함으로써 학교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 능동적이며 창의적인 교육환경을 만든다는 평가다.

 올해로 4년째 운영되는 안성맞춤 우수교육 지원사업은 지금까지 105개 학교에 31억 원을 지원했으며 학교 자체 설문조사 결과 학생·학부모·교사 만족도 평가에서 90퍼센트 이상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안성 맞춤 우수교육 공모사업으로 학생들의 학력뿐 아니라 인성교육이 강화돼 사교육비 절감 및 학생들의 교육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인재양성 교육도시 발판을 마련하고자 안성맞춤 우수교육 공모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