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국민 알권리 보장’ 최선

초·중등학교 정보 공시교육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은 관내 초·중등 학교정보공시 교육을 위해 지난 25일부터 2일간 일정으로 2회에 걸쳐 안성초교 시청각실에서 학교 정보공시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교정보공시는 개방· 공유·소통·협력을 강조하는 ‘정부 3:0’ 기조에 따라 국민의 알권리와 학생·학부모의 학교선택권 보장, 학교 운영의 책무성 제고를 위해 시행되고 있으며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안성관내 각급학교의 정확한 정보를 공시함으로써 지역 내 공교육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날 교육은 2일에 걸쳐 정보공시를 위한 실무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 했으며, 안성중학교 권대식 부장 교사 등 내혜홀초교 마동석 교사를 강사로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노력했다.

 정진권 교육장은 “투명한 교육 실천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정확하고 발 빠른 학교정보공시” 를 강조하고 “또한 학교정보공시를 통해 국민의 알권리를 확보하고 학생·학부모의 학교 교육에 대한 참여를 촉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할 것” 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