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밥상을 통한 학교 현장과의 교감확대’

안성교육지원청 간부들 1일 배식 도우미로 나서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은 학생중심, 현장중심 운영방침의 한 일환으로 간부 공무원을 중심으로 비룡중학교에서 1일 급식 배식도우미로 나섰다.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은 학교에 도착하여 우선 배식에 맞는 복장을 갖춘 뒤, 조리실무사들과 함께 배식을 시작했다. 배식이 끝난 후에는 학생들과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교생활의 어려움과 꿈과 미래에 관하여 물어보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비룡중학교 학생인 최 모 양은 “교육장님이 직접 배식해주시는 모습에 처음엔 어렵고, 놀라웠지만 배식이 끝나고 같이 식사시간을 갖으며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우리들의 얘기에 귀 기울여 주시는 것에 감동을 받았다” 며 환하게 웃었다.

 정진권 교육장은 “학교 급식은 단순한 식사시간이 아닌 교직원과 학생들이 서로 소통 하는데 중요한 시간으로 학생 중심으로 가는 토대가 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한편 안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위생뿐만 아니라 올바른 식생활 지도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급식환경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