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의 길 걸어온 참스승 높은 공적 기대

사도대상시상식·스승존경 풍토 재정립·안성교육발전 도모

영예의 대상 수상자

내혜홀초교 장성자 교장 삼죽초교 이옥견 교감 공도초교 이재경 교사

 교직을 오로지 천직으로 여기고 투철한 국가관과 교 육발전의 신념속에서 평생 을 사도실천에 헌신해 온 참다운 스승을 찾아 그 숭고한 뜻을 높여 기리는 것은 물론, 스승 존경의 사회적 풍토를 조성해 바른 새 교육자상 정립과 안성교육을 한층 더 발전시키기 위한 제25회 사도대상 시상식이 15일 제34회 스승의 날을 맞아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거행 되었다.

 지구촌이 하나되는 세계화 글로벌 시대를 맞아 교육의 중요성이 새롭게 대두된 이때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도의 길을 묵묵히 걸어온 스승의 권위와 신뢰를 높여 자긍심과 보람을 갖게 하는 이날 기념식에서 장성자 내혜홀초교 교장, 이옥견 삼죽초 교감, 이재경 공도초 교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은성 안성시 사도대상위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성의 상징이며, 사회의 도덕적 잣대인 교사는 우리 사회의 선구자” 임을 격려하고 “높은 긍지와 사명감으로 풍요로운 인재양성 교육도시를 함께 만들어갈 것” 을 당부했다. 정진권 교육장은 기념사에서 “선생님의 사랑과 열정으로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자라나고 있다” 면서 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학부모·주민·사회단체·지방자치단체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 것” 을 주문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