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은 27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육자원봉사자, 교육자원봉사 협의회 위원, 교직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 교육자원 봉사’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교육자원봉사는 학교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을단위 교육자원으로서 제공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을교육공동체 정신과 협력의 원칙에 입각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학교에 제공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날 행사는 ‘안성교육자원봉사 발대식’을 1부로, 참가자 특성에 맞게 교육자원봉사자 기본교육 및 교육자원봉사 협의회를 2부로 진행하였다.
교육자원봉사자가 착용하는 스카프는 ‘영원히 사랑한다’는 원래의 의미에 학생들의 꿈을 상징하는 ‘별’무늬가 프린트되어 있는 것으로 학생․학부모․교사는 교육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교육자원봉사자는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고 사랑을 나눠주는 마음을 갖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교육자원봉사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봉사 발표에서 홀트아동복지회 및 탈북청소년 등 봉사경험이 있는 김혜정 봉사자는 경험을 살려 꿈나무에게 넓은 시야와 희망을 지닐 수 있게 독려해 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마을과 함께 꿈을 키우는 행복한 아이들을 만들기 위해 학교, 교육청외에도 지자체, 지역주민 등 안성지역 모두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아낌없는 사랑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