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학교 첫 개교식, 6월 27일 ‘꿈의 공작소’

학생 스스로 꿈과 끼를 키우는 공교육의 새로운 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에서 추진하는 51개‘꿈의학교’중에서 애니메이션 제작 스쿨 ‘꿈의 공작소’가 첫 번째 개교식을 6월 27일(토) 오후 2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의누리터에서 가졌다.
 ‘꿈의 공작소’는 21세기 문화컨텐츠 제작자 양성을 목표로 의왕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개교식에는 학부모 30명, 참여 학생 40명, 관계자 10명 등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꿈의 공작소’는 의왕시 관내 중․고등학생 40명이 참여하며, 계원예술대학교와 업무협력 체제를 구성하여‘애니메이터의 길’(기초교육활동), ‘애니메이터의 삶’(캠프활동), ‘애니메이터의 꿈’(모둠별 애니메이션 제작) 등의 프로그램을 6개월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유기만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며 자신들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꿈의학교가 공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5 경기도교육청 꿈의학교는 51교로 이번 개교식을 시작으로 준비된 꿈의학교부터 차례로 개교를 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