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염원의 마음으로 북녘하늘을

안성교육지원청, 학교장 통일안보 연수 실시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528()부터 29()까지 제1기 통일안보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관내 학교장(유치원장 포함) 47명이 참가하였으며, 12일의 일정으로 한겨레중학교와 남한산성, 철원 일원 등지에서 통일과 안보를 테마로 운영되었다.

 윤도화 한겨레중학교 교감은 북한의 실상 이해와 통일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강연을 하였으며, ‘탈북학생의 이해를 주제로 탈북학생과의 대화 시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남한산성의 만해 한용운 기념관, 2땅굴, 철원평화전망대, 철원두루미관, 월정역, 노동당사, 백마고지전적비 등의 탐방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통일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초등 교감(유치원감)단을 대상으로 한 제2차 연수는 64()부터 5()까지, 3차 연수는 중등 교감단을 대상으로 611()부터 12()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다.

 정진권 교육장은 통일인식을 제고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학교장과 교감 등 학교 관리자가 앞장서서 참여·체험 위주의 연수에 참여함으로써 통일과 나라사랑 함양 교육이 학생 교육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연수 운영의 의의를 강조하였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