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싶은 책! 보고 싶은 책! 교실까지 찾아갑니다!

성남도서관, 7월부터 학생도서택배서비스 <에스북서비스> 운영

 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최창규)은 중·고등학생의 독서활동 활성화를 위해 7월 1일부터 학생들이 읽고 싶은 책을 담아 교실까지 찾아가는 도서택배서비스인 <에스북서비스>를 운영한다. 
 에스북서비스의 대상은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7개 교육지원청(가평, 광주·하남, 동두천·양주, 양평, 연천, 의정부, 포천)관할의 중·고등학생이다.
 책의 대출기간은 21일이며, 학생들은 1인당 3권까지 신청한 도서를 학교에서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학교가 먼저 에스북서비스 ‘참여학교’로 가입해야 하며, 학생은 성남도서관 홈페이지 (www.snlib.or.kr) 회원 가입 후,  ‘에스북서비스회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 관계자는 “초등학교에서 책을 가까이 하던 학생들도 중·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책을 멀리하게 되는데 ‘에스북서비스’가 중·고등학생의 독서활동에 도움이 되어,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력 있는 인재로 자라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도서관은 중·고등학생회원의 도서 대출권수를 10권으로 확대하고 <청소년추천도서 코너>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양질의 책을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