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5학교안전컨설팅 실시

유·초·중·고·특수학교 33교 선정, 4개분야 컨설팅 실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학교 안전관리 문제점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6월 29일부터 학교안전컨설팅을 실시한다. 학교안전컨설팅은 평소 학교에서 모르고 지나쳤던 위험 요소를 찾아내어 교직원과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안전교육, 생활안전(통학), 재난안전, 시설안전 4개 분야의 안전 현황을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컨설팅 하는 방식으로 실시한다.

 올해는 신청 학교 중 일부 학교를 선정하여 10월까지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으로, 대상교는 권역별로 6~8교씩 총 33교(유치원 1원, 초등학교 13교, 중학교 9교, 고등학교 9교, 특수학교 1교)다. 컨설팅 실시로 인한 학교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컨설팅 실시 전 학교 의견을 조사하여 반영하고, 컨설팅 실시 후에는 권역별 모니터링과 결과 설명회를 실시하여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의 안전사고는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전에 발견되는 징후에 대한 예방 조치를 취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이므로 학교안전컨설팅을 통해 교직원과 학생이 주체가 되어 사고를 예방하는 능력을 갖추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