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현장중심 연수의 새로운 방향 모색

경기도중앙교육연수위원회 1차 위원회 개최

 경기도중앙교육연수위원회(위원장 성기선)는 7월 1일(수),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첫 번째 위원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은 지난 5월, 경기도 교육 연수의 개선 방안을 협의하기 위하여 경기도중앙교육연수위원회(이하 위원회)를 설치하였다. 
 위원회는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장이 위원장을 겸임하고, 도내 6개 연수기관의 원장, 도교육청 유관부서 과장, 교육장, 학교장과 외부전문가 등 총 14명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1차 위원회에서는 연수의 신청부터 이수까지의 전 과정을 한 곳에서 처리하는 ‘경기도 교육 연수 포털 사이트’구축이 제안되었으며, 교원 직무연수 이수의 적정화 방안을 협의하였다. 또한 실행학습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과 연수의 현장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6년 중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의 직접 운영을 확대하는 방안 등을 협의했다.
 아울러, 연수원 간 시설 개방과 공유, 교직원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공모 연수의 확대, 주말 연수과정의 개설, 찾아가는 연수의 확대 등 2016년 경기도 각 연수원의 운영 방향을 협의하였으며, 세부 사항은 추후 실무협의회를 통해 구체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성기선 위원장은“이번 1차 위원회를 시작으로 연수기관과 도교육청이 학생중심·현장중심의 연수를 구현하기 위해 계속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