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방학, 김포도서관으로 오세요!

경기도립김포도서관,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 운영

7월 14일부터 초·중학생 대상, 2015년 여름방학특강 105명 선착순 모집
경제교실, 도예교실, 책 속 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립김포도서관(관장 최경순)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특강은 오는 8월 3일부터 8일까지 운영하며, 총 4개 강좌에 105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로는 각자 개성을 살려 도예작품을 직접 만드는 ‘창의력 가득 도예교실’(초등 1~2학년), 『한국사 탐험대』라는 책을 통해 음식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음식을 만들어 맛보는 ‘우리나라 음식 문화를 찾아서’(초등 3~5학년), 교과서에 수록된 소설을 읽고 토론하는 ‘중학 교과서 소설 뛰어넘기’(초등 6학년~중등 2학년) 등이 있다. 
 8월 8일(토)에는 초등학생의 합리적인 경제습관을 만들기 위해 놀이로 경제와 금융을 배우는 ‘어린이 경제교실’(초등 전학년)도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4일(화) 오전 9시부터, 김포도서관 1층 정보봉사팀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할 수 있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1인당 2개의 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생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impolib.go.kr)를 확인하거나 평생교육 담당자 전화(☏031-998-3538)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립김포도서관 최경순 관장은“이번 여름방학특강은 어린 학생들이 경제·예술·역사·문학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창의적 사고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