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교감 동아리, 일반고 교육역량 높인다

7월 14일 모락고,‘더 좋은 일반고 교장․교감 동아리 워크숍’열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더 좋은 일반고 교장․교감 동아리 워크숍’을 7월 14일 의왕 모락고등학교에서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동아리 전체 회원들이 참가하는 첫 모임으로 학교민주주의, 교사 전문 역량 강화, 특색 있는 학교교육과정, 수업과 평가 개선, 진로진학 등 다양한 영역과 연계한 동아리 활동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일반고 교육역량을 높이고자 마련하였다.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사랑, 수업에 물들다.’를 주제로 배움과 성장 중심의 일반고 수업과 평가 방법 개선에 대해 토의하며, 대학입시 수시 모집에서 수능 최저등급제를 폐지했던 한양대 오성근 입학처장으로부터 ‘대학으로부터 거꾸로 듣는 학교 교육과정’ 강의를 듣고, 일반고와 대학의 교육과정 연계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눈다. 
 더 좋은 일반고 교장․교감 동아리는 지난 5월 도교육청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행복한 동행이 있는 학교를 위한 교장들의 ‘행동학교(회장, 무원고 교장 김광석)’를 비롯하여, 더하면 풍요롭고 나누면 행복한 학교문화 ‘덧셈나눗셈(회장, 수원 칠보고 교장 이동흡)’, 일반고 짱 ‘일짱(회장, 신장고 교감 조미경)’ 등 총 20팀에 139명의 회원이 활동을 하고 있다. 동아리 현황은 경기도교육청(www.goe.go.kr) 교육과정정책과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한구용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일반고 교장․교감 동아리는 더 좋은 일반고를 가꾸기 위해 자율적으로 조직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동아리 활동 내실화로 경기도 일반고의 교육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