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교사들과 진솔한 학교 혁신 이야기 나눠

‘수다스런 카페’, 혁신교육 유감, 지지, 궁금, 제안 등 함께 이야기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이재정)은 7월 14일 오후 4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두 번째‘2015 교육감과 함께 하는 교사 간담회’를 실시한다. 이번 간담회는 수원, 화성오산, 평택 권역 혁신학교 교사들과 경기혁신교육 정책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대화와 의견수렴을 통해 학생중심, 현장중심 경기교육 실현과 현장 밀착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4개의 ‘수다스런 카페’ 에 모여서 ▲혁신공감학교 ▲혁신학교 지원 ▲교원인사혁신 ▲교원업무경감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마을교육공동체와 꿈의 학교 ▲교육감 중심공약 ▲학교와 교육청 간 협력 및 소통 방안 등 8개의 주제에 대해 유감, 지지, 궁금, 제안을 20분씩 이야기한다. 
 이 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학교정책과장 서길원 포함 3명)는 각 카페에 참여하여 현장의 애로점, 건의사항, 정책 제안 등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새로운 교육체제로의 변화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토론 후에는 모든 테이블의 협의 내용과 의견을 참가자 모두와 공유하는 발표의 시간을 갖는다.
 이 교육감은 마무리 자리에서 교사들에게“학생중심, 현장중심으로 수업문화, 교실문화, 학교문화를 바꾸는 것이 학교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길이며, 동행의 자세로 경기교육의 미래를 만들자.”고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2015 교육감과 함께 하는 교사 간담회’는 지난  5월 14일 양평, 구리남양주 권역에서의 첫 번째 만남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8권역별로 2회씩 실시하게 된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6월 2일 실시 예정이었으나 메르스 사태로 연기된 것이며, 세 번째 만남은 7월 22일 성남 창곡여중에서 열릴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