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학생의 아이디어, 도서관 정책에 반영

경기도립과천도서관, 9월부터 도서관 학생운영위원회 운영

학생이 도서관 운영 정책을 제안, 프로그램 기획과 도서 선정에도 참여...
과천·안양 지역 중학교 1~2학년 학생 대상, 8월 4일부터 21일까지 모집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박정범)은 오는 9월부터 ‘도서관 학생 운영위원회’를 조직하여 운영한다.
 학생운영위원회는 학생의 눈높이에서 도서관의 정책과 프로그램 등을 바라보고, 학생이 주인이 되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한 참여기구이다.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과천․안양 지역 중학교 1~2학년 학생 총 20명으로 구성하며, 임기는 2015년 9월부터 2016년 8월까지 1년이다.
 위원들은 학생 중심의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의 운영 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청소년이 원하는 프로그램 기획, 청소년 도서 선정 심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이를 위해 경기도립과천도서관은 도서관 학생운영위원회를 이끌어 갈 학생 위원을 모집한다.
 도서관 운영에 직접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오는 8월 4일부터 21일까지 도서관(1층 안내데스크)을 방문하거나 담당자의 이메일(sogm99@goe.go.kr)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운영위원은 개별 면접을 거친 공정한 심사로 선발하며, 발표는 8월 28일에 한다.
 모집 인원의 미달 시, 9월 1일부터 7일까지 과천․안양 지역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별 2차 접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립과천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http://www.kwalib.kr/)과 기획정보부 담당자의 전화(☎ 02-3677-0325)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박정범 관장은 “앞으로 도서관을 참여와 변화의 공간으로 만들어 학생이 주인이 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