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기쁨, 도서관에서 나누세요!

평택도서관, 동화구연 자격증 과정, 독서와 만화교실 등 운영

9월부터 12월까지 지역 주민과 학생 대상으로 명화이야기, 역사여행 등
인문학 강좌, 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8월 18일(화)부터 홈페이지와 방문을 통해 참가 신청, 참가비 무료
 경기도립평택도서관(관장 김경숙)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유아, 어린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익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9월 8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양미술사의 흐름에 맞춰 아이와 명화감상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일반인 30명을 대상으로 ‘엄마가 먼저 읽는 명화이야기’강좌가 열린다. 동굴벽화부터 마티스, 피카소 등 현대미술 거장의 작품들까지 미술의 역사를 알아보고, 아이와 함께 명화를 감상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학부모와 일반인 30명을 대상으로 동화구연의 이론과 실제를 익히는‘동화구연 2급·3급 지도자 양성과정’도 개설한다. 수강생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계발은 물론 자녀교육을 위한 다양한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수료 후에는 평택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동화구연을 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재능기부로 연계할 계획이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우리 역사를 이해하고 논리력과 비판력을 키우는‘토론&논술 역사여행’과 인문학을 바탕으로 독서와 미술을 접목한 ‘독서와 물음표 만화교실’강좌를 개설한다. 참여 학생들은 올바른 독서 방법을 배울 뿐만 아니라, 떠오르는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지역 내 소규모 학교의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신나는 동화나라’와 초등학교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책과 노는 아이들’강좌를 마련하여 병설유치원과 초등학교 7개교를 방문한다.
 경기도립평택도서관 김경숙 관장은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이 자기 계발을 도모하고, 학생들이 지적·정서적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문교양, 독서교육 등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화) 9시부터 홈페이지(www.ptlib.or.kr-평생교육-강좌신청)와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립평택도서관 문헌정보팀(☎031-667-42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