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보다 인성․적성, 바뀐 경기도형 교원임용 설명회

8월 19~20일, 경인교대, 한국교원대에서 열려

신규교사 임용시험 제도 개편안의 세부 내용에 대한 설명회 개최
8월19일은 경인교대 경기캠퍼스, 20일은 한국교원대에서 열려
시험 제도에 대한 수험생의 궁금증 해소 및 시험 운영의 혼란 최소화 목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신규교사 임용시험 제도 개편안에 대한 세부 시행 방안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설명회를 8월 19일과 20일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와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밝혔다.
 8월 19일은 초등(유치원, 특수포함), 8월20일은 중등 신규교사 임용시험 관련 대상자이며 신규교사 임용시험 주요 개선 내용에 대해 사전 설명 및 안내로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5월 발표한 임용시험 제도 개편안을 보다 구체화한 것으로 새롭게 도입된 시험 제도에 대하여 수험생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이다. 또한, 시험 운영의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개편안의 도입 이유와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은 2016학년도 신규교사 임용시험부터 2차 시험에 수업 나눔, 집단 토의, 자기성장소개서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범희 교원정책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들에게 경기 교육의 이해와 임용 시험의 개편 취지를 보다 구체적이고 직접적으로 전달하여 수험생이 임용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함과 동시에 개편 이유에 대해서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 개최 후 수험생의 요구, 반응 등을 고려해서 설명회 추가 개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