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와 함께 떠나는 무지개빛 여행

8월 17일, 2015 유치원교사 동화발표대회 개최

교육지원청별 지역 대회를 통해 추천한 선생님 도대회 19명 참가
동화구연, 노래극, 인형극 등 영역별 동화발표 운영
도대회 최우수 선생님은 전국 동화발표 대회 참가 자격 부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8월 17일‘2015 유치원교사 동화발표 도대회’를 수원 빛누리유치원에서 개최했다.
 ‘동화와 함께 떠나는 무지개빛 여행’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대회는 유치원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교실 수업 방법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대회에는 ‘책을 좋아하는 곰 아저씨’ 등을 주제로 공․사립 유치원 교사 19명이 참가하여 유아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다채로운 인형극과 동화 구연 등을 선보였다.
 심사는 유아교육 및 동화 구연 전문가로 구성된 3명의 심사위원이 동화 선정, 예술교육, 대본의 적절성, 인형극(노래극)의 적절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심사했으며, 한 심사위원은 “동화를 통해 경쟁이 아닌 꿈을 함께 나누는 공간으로 교사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회 결과 최우수상은 ‘오른발 왼발’을 발표한 연천 상리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종희 교사가 수상하였으며, 오는 9월 4일 개최되는 전국 동화발표 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한 교사는 “대회를 준비하면서 마음의 부담이 컸는데, 동화구연을 준비하는 동안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나타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동화발표 대회를 통해 유치원교사들의 감성을 깨우고, 교사의 전문성과 교수․학습 지도 방법이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