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도서관에서 학생과 마을의 꿈이 펼쳐지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독서의 달 풍성한 프로그램 운영

9월 한 달간 체험·공연마당, 책 나눔 행사, 북 콘서트 등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 운영
8월 20일(목)부터 홈페이지, 전화, 방문으로 참가 신청 가능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박정범)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흥을 위하여 9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을 위한 체험·공연마당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책 나눔 행사, 북 콘서트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9월 12일(토)에는 『지원이와 병관이』시리즈로 유명한 고대영 작가를 초청하여‘그림책은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를 주제로, 학부모들과 그림책으로 아이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9월 18일(금)에는 유머자신감연구원 원장인 용혜원 시인을 초청하여 『성공하려면 상승기류를 타라』책 내용을 중심으로, 청소년을 위한 성공철학을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
 매주 주말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마당이 열린다. 9월 5일(토)에는 상상과 표현력을 키워줄 ‘깔깔깔 캐리커처 그리기’, 19일(토)에는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천연 모기퇴치 향초 만들기’, 20일(일)에는 전통음식문화에 대하여 공부할 수 있는‘추석맞이 말랑말랑 송편 만들기’등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경기도립과천도서관의 학습동아리 ‘이야기 놀이터 과천’의 재능기부로‘해와 달이 된 오누이’인형극과 ‘동화읽는 어른모임’의 재능기부로 빛 그림자극‘깜빡깜빡 도깨비’공연을 총 5회 운영한다.
 이 외에도 ‘추석 연휴, 책과 놀자’, ‘한 줄 쓰면, 한 권 더!’ 등대출도서의 수량을 확대하는 행사, 원화전시‘지하철을 타고서’,  동아리 ‘한지 여울회’의 한지공예전시 등 다채로운 전시와 풍선아트로 꾸민 포토존, 다독자 표창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박정범 관장은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하여 학생의 독서활동을 활발히 지원하고, 과천도서관이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참가는 오는 20일(목) 10시부터 홈페이지(http://www.kwalib.kr 도서관행사-독서의 달-수강신청)와 전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립과천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과 종합정보자료실(☎02-3677-03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