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15 을지연습 대비 안보강연회 실시

한반도 안보현실과 우리의 자세

 안성교육지원청(정진권교육장)은 13일 2015 을지연습에 대비하여 교육청 직원 및 관내학교 교장 70여명을 대상으로 안보강연회를 실시하였다. 본 안보 강연은 17일부터 20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한반도 안보현실과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국가보훈처 안보전문교수인 심재환 안보전문교수께서 강연을 실시해 주었다.

 강연에서는 동북아 안보정세와 북한의 위협이 존재하는 한반도의 상황에서 안보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 강연해 주셨으며, 국가안보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정진권 교육장은 “이번 안보 강연을 통해 우리 교직원들의 안보의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 번 더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며, 안보상황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확고한 국가관 확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