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 고교생들의 선 취업, 후 학위취득 지원

한경대학교, 경기도 내 6개 고등학교와 관련 협정 체결

 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는 7월 30일 경기도 내 6개 고등학교와 선취업 후학위취득 프로그램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선취업 후학위취득 프로그램은 특성화 고교 학생들이 졸업 후에 취업한 상황에서 대학 진학을 지원해주는 내용으로, 이번에 협약 체결한 고등학교는 경기물류고, 동일공업고, 충북반도체고, 평택기계공업고, 평택여자고, 홍익디자인고등학교 등 6개이다.

 협약 체결에 의해 대학과 고등학교는 ▴선 취업 후 학위취득프로그램 구축 및 확산 ▴취업 및 학위과정과 연계한 우수기업 발굴 ▴기업 인력수요에 대한 매칭 ▴산학협력 인프라 공유 및 시설ㆍ기자재의 공동 활용 ▴ 실무 협의회 운영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천만영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정부에서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선취업 후진학 제도를 구축함으로써 평생교육의 기틀이 마련되었으며, 고등학교 졸업자의 학력 성장과 취업환경이 개선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