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중앙고, 설악산 종주하며 미래의 꿈 키워요

8.20.~21. 학부모와 함께하는 사제동행 설악산 종주 비전캠프 실시

교육공동체 60명(학부모 11명, 학생 44명, 교사 5명) 참가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민주시민
육성하고자 마련
학교장 “설악산 종주하며 학교 비전공유 및 학생들이 미래를 개척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
 동탄중앙고등학교(교장 최승호)는‘학부모와 함께하는 사제동행 설악산 종주 비전캠프’를 8월 20일부터 8월 21일까지 1박 2일로 실시한다.
 이번 비전캠프는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 기본운영교로 지정받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꿈과 끼를 키우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민주시민을 육성하고자 마련하였으며, 학생 44명, 학부모 11명, 교원 5명 등 총 60명이 참가한다. 
 2015.03.01. 동탄 2신도시에 개교한 동탄중앙고는 교과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밖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을 기르고, 안전하고 교육적인 체험활동으로 자율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등 학교 특색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캠프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여 마련한 뜻 깊은 체험행사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1박 2일간 설악산 종주( 한계령-대청봉-천불동계곡-설악동)를 하면서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서로를 이해하고 학교생활의 다양한 문제를 이야기하며 학교의 발전 방안과 학생들의 진로를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동탄중앙고 최승호 교장은 “이번 설악산 종주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소통하여 학교의 비전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학생들은 배려와 나눔을 배우고 자신의 꿈을 스스로 개척하는 역량을 길러 미래 사회의 동량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