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독서의 달, 북(Book)적 북(Book)적 책 축제

경기도립성남도서관, 금요체험교실 등 풍요로운 가을맞이

경기도립성남도서관, 9월 한 달간 인문학 특강, 수요극장, 독서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 개최  
8월 26일(수)부터 홈페이지와 방문을 통해 참가 신청, 참가비 무료    
 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권우섭)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 및 학부모 등 도서관 이용자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강연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전시마당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9월 23일(수) 오전 10시에는 성공회대학교 김찬호 교수를 초청하여  ‘모멸감과 자존감’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김찬호 교수는 저서 『모멸감』의 내용을 중심으로 모멸감이 어떻게 경험되며 존엄을 지키기 위한 우리의 마음가짐은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금요체험교실’을 운영한다. 9월 4일에는 책과 친근해 질 수 있도록 ‘나만의 독서수첩 만들기’, 11일에는 책 속 주인공 ‘페이퍼 아트 토이 만들기’, 18일은 ‘책이 쏙~ 독서가방 만들기’와 25일에는 즉석 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도서관 이용자는 1층 로비에서 ‘꿈을 꾸자! 소원나무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책 속 인물에게 손 편지 쓰기’,  ‘북적북적, 2색 미션 도전하기’ 등 재미있는 행사도 운영된다.  이외에 3가지 테마로 꾸며진 수요극장, 유아 동화구연, 그림책 원화 및 세계도서관 사진 전시, 다독자 표창 등 유익한 행사가 진행된다.
 다양한 독서진흥행사와 더불어 9월 한 달 동안 도서대출 서비스도 확대한다. 휴관일인 월요일에도 도서를 대출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9시부터 17시까지이다. 일반인과 어린이는 5권까지, 중․고등학생은 10권까지 도서를 빌릴 수 있다. 단, 추석연휴인 28일은 제외된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 권우섭 관장은 “이번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성남도서관이 학생과 학무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 신청은 8월 26일(수)부터 성남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nlib.or.kr) 와 방문을 통해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과 전화(☎031-730-3554)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