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개도서관 2015년 제2기 행복한 글쓰기 강좌 수강생 모집

글쓰기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안성시 보개도서관에서는 다가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총4개월에 걸쳐 운영되는 2015년 제2기 행복한 글쓰기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보개도서관을 대표하는 문학테마 프로그램으로 글쓰기에 대한 특별한 사전 지식이나 경험이 없더라도 글쓰기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주 토요일 오전에 운영되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1기 행복한 글쓰기를 수강했던 한 시민은 다양한 장르의 글쓰기 및 부대활동을 통해 바쁜 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이 치유되었고, 글쓰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용기로 바뀌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참여방법은 93일까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 문화강좌 수강신청 메뉴에서 무료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전화 및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보개사서팀(678-5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