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미인가 대안학교 학생 진로진학설명회 개최

9월 11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진학 정보 및 상담 제공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진학 책임교육 실현
2016 대입 전형 및 대입 준비 등 다양한 진학 정보 안내 
진학 지도 경험 풍부한 현직 교사가 1대 1 맞춤형 진학 상담 진행
미인가 대안학교 선생님을 위한 대입 지도 방법 및 상담 컨설팅 실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전국 최초로‘미인가 대안학교 학생 진로진학설명회’를 9월 11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도교육청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진로진학 정보가 부족했던 미인가 대안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2016학년도 대학입학 전형과 대학수학능력시험의 특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대학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설명회는 진학 지도 경험이 풍부한 연천 전곡고 문희태 선생님이 강사로 나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궁금해 하는 대입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9월 9일부터 시작되는 수시 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대입상담 대표강사들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대 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진로 진학 지도에 어려움이 있는 미인가 대안학교 교사들을 위해 대학입시 지도 방법 공유 및 상담 컨설팅을 실시하여 진로진학 지도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진로진학 정보의 사각지대에 있던 미인가 대안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의 궁금증 해소와 대입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미인가 대안학교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봉하마을 참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위원장 윤종군 국회의원)가 지난 21일,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종군 국회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백승기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당원과 시민 등 40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참배에는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노무현 대통령이 남긴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유산을 미래세대가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장면이었다. 참배단은 10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오전 7시 안성을 출발해, 오후 1시 봉하마을에서 공식 참배 일정을 진행했다. 헌화와 분향 등으로 진행된 참배는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윤종군 국회의원은 방명록에 “네 번째 민주정부, 네 번째 민주당 대통령 이재명 국민주권정부 출범을 자랑스럽게 보고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지난 14주기부터 매년 수백 명의 당원과 시민이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대선 승리 후 찾아뵐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안성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당원들의 열망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은 참배를 마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