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가을철

등산목 안전지킴이 운영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9월부터 내달 31일까지 2개월간 가을철 산악사고 긴급구조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비봉산과 고성산 등산로 입구에서 등산목 안전 지킴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더운 날씨가 풀림에 따라 야외활동과 단풍구경 등 산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안전사고가 급증하여 2014년엔 가을철 2개월간 한해 산악사고발생의 27%를 차지하였다.

 등산목 안전지킴이는 등산객이 많은 주말과 공휴일 등산로 입구에서 산악사고 방지를 위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순찰을 강화하여 유사시 신속한 현장조치를 한다.

 주요 활동내용은 119 구조구급대원을 전진 배치하여 현장 응급의료소를 운영하고 등산로 입구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을 교육하며 입산객들의 혈압을 체크하여 이상증상 발견 시 등산을 자제하도록 요청하는 등 안전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등산객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산악구조와 응급처치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사고 없는 안전한 등산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