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제12기 안성평생학습대학 수료식 개최

시민회관에서 김정택 SBS 예술단장 강연도 진행

 안성시는 오는 1223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2015년 제12기 안성평생학습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1부 행사인 식전 공연에서는 금광면 주민자치센터 민요교실 동아리를 초청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수료식에서는 10회 강연을 모두 참석한 수강생 8명에게 개근상을, 9회 이상 참석한 수강생 21명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했다.

 2부 행사인 명사특강에서는 김정택 SBS 예술단장이 아름다운 음악과 생활이라는 주제로 대표 히트곡 등을 피아노로 연주해가며 수강생들과 노래를 부르고 노랫말에 담긴 이야기를 풀어내는 강연을 펼쳤다.

 김정택 강사는 서울예고와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1991SBS개국과 함께 SBS관현악단 지휘자로 취임해 현재 SBS관현악단과 무용단, 합창단을 총괄하는 SBS 예술단 단장을 맡고 있다.

 시 관계자는 풍요롭게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지속적인 배움이라며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훌륭한 강사를 섭외하여 명실상부한 안성시 평생학습대학으로 발전시켜 시민들의 평생교육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13기 안성평생학습대학은 내년 3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