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안성시치과의사회

‘건치아동선발대회’ 개최, 최우수 안성초교 김기영

 안성시보건소에서는 지난 6871회 구강보건의 날행사를 안성시치과의사회와 건치아동 선발대회를 개최하였다.

 건치(건강한 치아)아동 선발대회는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치아사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34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중 학교 구강검진시 1차 심사를 통과한 21명의 학생이 참가하였다.

 이번 선발대회는 예방진료상태(치아홈메우기) 치아우식증(충치) · 치주(잇몸)상태 치열상태(교합·옆모습) 결손치 유· 구강위생상태 등으로 안성시치과의사회장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하였다.

 안성시장 표창은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