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 3고(高) 줄이기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안성시 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만성질환자 예방관리 및 건강생활의 실천으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63건강UP 3() 줄이기 운동교실참여자를 모집한다.

 30세 이상 ~ 70세 이하이면서 대사증후군 위험군 및 유소견자 또는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질환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25명을 모집하며, 희망자는 919~927일까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실로 신청하면 된다.

건강 UP 3() 줄이기 운동교실혈압은 내리고 당뇨는 조절하고 총콜레스테롤은 내리고를 목표로 생활스포츠 지도사가 맡아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으로 구성된 기본운동과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강화운동을 928일부터 1219일까지 주3() 오전 10~ 11시까지 총36회 운영한다.

 운동교실 전 후로 체성분검사, 혈압, 혈당, 총콜레스테롤, 저밀도고밀도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측정, 체력검사(각근력, 유연성, 심폐지구력)를 병행하여 효율적인 체중감량과 만성질환예방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만 20세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원스톱사업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및 체성분, 체력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신체활동지도 및 금연상담 등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문의/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김혜순)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