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이 이끌어 가는 건강동아리

공도 건강동아리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건강도 챙겨요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주민이 함께 가꾸고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도록 구성된 주민건강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결성된 40여명의 건강동아리에서는 만성질환을 예방관리하고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국선도 9149, 발관리 354, 건강걷기, 영화상영, 지역행사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해왔다

 또한 지난 바우덕이축제 행사에서는 안성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연계, 생명사랑 캠페인도 전개하여 시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홍보하였고, 건강생활실천 분위기조성과 건강도시를 홍보하고자 지난 1022일 자선걷기행사에도 동아리 회원들이 참가하여 활기찬 분위기 속에 걷기를 실천하면서 건강도 챙겼다.

 한편 건강동아리 회원과 센터가 매월 간담회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논의하여 계획서를 제출하면 센터에서는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여 참여형 활동을 수행할 건강동아리를 확대 운영하여 지역사회와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건강도시 안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