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를 따뜻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안성 최고 봉사자들

"롯데칠성음료(주) 2공장 샤롯데 봉사단 나눔 봉사 앞장"

 안성시 미양면 구수리 안성농공단지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제2공장(공장장 김진만) 샤롯데 봉사단이 나눔 봉사에 앞장서면서 수혜 대상 요양 시설은 물론 시설보호 노인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은 올 1월 안성시 자원봉사단체와 지역사회복지 증진과 어려운 이웃돕기 MOU를 체결한 후 217일 베다니복지원을 찾아가 겨울철 땔감을 전달하고, 시설 내 정리정돈과 식당 등의 청소를 말끔히 끝낸 뒤 시설수용 노인들 말벗과 건강도 챙겨주면서 또한 각지 지닌 재능을 발휘해 노인들을 즐겁게 해주어 안성지역 소외 노인들의 천사로 불리워지고 있다.

 이들은 이같은 참봉사와 선행을 매월 정기적, 또는 수시로 진행하고 매월 셋째주 금요일에는 미양농공단지를 방문해 공단 내와 주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대청소를 통해 깨끗한 공단, 아름다운 안성을 만드는 선도적 역할은 물론 더불어 사는 안성을 만들고 있다.

 그동안 샤롯데 봉사단이 펼친 사회봉사 내용을 보면 1안성시 자원봉사센터 MOU 협약식 2베다니복지원 봉사(2/17) 겨울철 뗄감 정리, 식당 청소 3우리행복요양원 봉사(3/17) 실내/외 유리창 청소 및 수선 4푸른솔요양원 봉사(4/21) 어르신과 함께 화분 심기, 화단 꽃심기, 실내 청소 595회 어린이날 큰잔치 음료나눔 봉사(5/5) 안성맞춤랜드 어린이날 행사 봉사, 명문가요양원 봉사(5/26) 하우스 내/외부 정리정돈, 제초작업, 어르신 생신잔치 도우미 6밝은집요양원 봉사(6/23) 시내/외 유리창 청소, 어르신 안마 및 말벗 7노을요양원 봉사(7/14)요양원 내 청소, 빨래 정리 및 어르신 재롱잔치 8신생보육원 봉사(8/18) 창고정리, 아이들 식사 및 간식준비 9우리행복요양원 봉사(9/22) 휠체어 세척, 전등 및 유리창 청소, 화단 꾸미기 10푸른솔요양원(10/27) 어르신과 윷놀이 및 말벗, /복도/유리창 청소 11월 또한 계획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철도와 흥망성쇄를 겪어온 안성시
안성시의회 이관실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안성시의회 주관 ‘안성형 철도유치를 위한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의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관실의원은 ‘철도유치를 통한 안성의 균형발전과 성장기반구축’라는 주제로 안성의 철도역사와 현재의 교통현실, 그리고 안성형 철도유치방법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 의원은 “안성은 철도와 함께 흥망을 겪어온 역사를 가졌다. 안성이 여전히 버스와 자가용등 도로교통에 의존하는 현실로 인접도시 교통망이 제한적이면, 일자리를 이동하더라도 자동차로 출퇴근할 시간이 길어져 안성을 떠나게 된다”고 현재의 교통현실을 지적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 의원은 수도권내륙선과 부발선에 대해 “현재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포함된 부발선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에서 통과되지 못했고, 수도권내륙선은 예비타당성조사조차 진행하지 못했다”면서 그 원인을 “수도권지역과 비수도권지역의 평가방식이 다른데, 수도권에 있는 안성시는 평가항목(경제성, 정책성, 지역균형발전)중 지역균형발전 항목이 삭제된 평가 기준에서 인구밀도가 낮고 경제유발효과가 적어 BC값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수도권이면서 비수도권 수준의 경제적 타당성을 가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