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승위원회 ‘사랑의 연탄나눔’ 기부

1만장 저소득층 20가구에 각 500장씩 전달

 경승위원회(위원장 지강스님, 칠장사 주지)가 경승위원회 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전달식을 지난 17일 가졌다.

 이 날 전달식에서 위원장 지강 스님은 “코로나19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에 관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회원들의 작은 정성과 뜻을 모아 연탄을 지원하게 되었다. 작은 나눔과 정성으로 이웃과 함께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작은 정성과 마음이 모여 행복하고 살맛나는 세상을 만든다”며 “매년 이웃사랑과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주시는 경승위원회에 깊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경승위원회는 관내 11개 사찰(연등사, 경수사, 금수사, 백마사, 쌍미륵사, 영평사, 운수암, 자비사, 지통암, 청원사, 칠장사)로 구성된 안성경찰서 협력단체로 경찰관 정신교양을 위한 신앙적 전도사업 및 청소년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해오고 있다.

 경승위원회에서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16년에 난방비 600만원, 2017년과 2018년에 연탄 1만장, 올해 자비 나눔 쌀 340포 등을 기탁한 바 있다.

 이번에 기탁된 연탄은 관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20가구에 500장씩 전달되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