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 민속5일장 상인회

공도읍에 ‘사랑더하기 성금’ 기탁

 공도 민속5일장 상인회(회장 황금동)가 지난 18일 복지 사각지대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50만원을 안성시 공도읍에 기탁했다.

 상인회 회원들은 “코로나19로 판매실적이 부진해 힘든 상황이지만 매년 이어오던 성금 기탁을 올해도 추진하고자 마음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황금동 상인회장은 “겨울의 끝자락에 따뜻한 봄이 찾아오듯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희망이 찾아오고 있어 행복을 꿈꿀 수 있는 것 같다”며 “이웃을 사랑하는 회원들의 마음이 담긴 성금이 용기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호만 공도읍장은 “사랑더하기 실천을 보여주신 공도 민속5일장 상인회에 감사드리며, 전달된 성금은 복지 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공도 민속5일장은 끝자리가 3일, 8일이 되는 날에 열리며, 이웃을 위한 상인들의 사랑더하기 성금 기탁은 해마다 이어져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