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원봉사센터·농협안성시지부 맞손

‘무더위 꽁꽁 얼음물 드림’ 행사 진행, 시민들 큰 호응

 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농협안성시지부와 협력해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시민들에게 무더위를 식혀줄 얼음물을 나눠주는 ‘무더위 꽁꽁 얼음물 드림’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1 무더위 꽁꽁 얼음물 드림’ 행사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며, 한국부인회,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 안성시니어클럽, 재향군인회여성회, 나눔이행복한두루사랑 등의 지역사회 자원봉사단체와 함께 서인사거리, 한경대사거리, 의료원삼거리, 공도터미널 앞 횡단보도, 공도지구대사거리 등 총 5곳에서 시민들에게 얼음물을 전달, 시민들의 큰 찬사와 호응을 받았다.

 농협안성시지부 손남태 지부장은 “날이 갈수록 더워지는 일상에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더위를 식혀 쉬어갈 수 있는 선물을 드리기 위해 ‘무더위 꽁꽁 얼음물 드림’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준비한 얼음물로 온열질환자 발생에 예방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무더위 꽁꽁 얼음물 드림’ 행사를 통해 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지역사회의 시민들을 위해 자원봉사센터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안성시지부는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맺어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감자, 양파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